본문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입학

신체적, 정신적 건강관리 전문가 양성

요가과

Home > 입학 > 입학상담

입학상담

답변입니다^^

작성자
요가과
등록일
2023-12-04
조회수
13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요가과 학과사무실입니다.

질문하신 번호에 맞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학과사무실 052-270-0270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요가에 관심이 있는 것 만으로 학과 수업을 따라가기엔 충분하다고 봅니다.

  강사 활동을 하고 있으면서 재학 중인 학생도 기수마다 다르지만 평균 2,3명 정도 있으나,

  요가를 접해보지 않은 학생들도 있으며, 요가에 대한 관심으로 입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재학 중에 수업 시간이 겹치지 않는 선에서 강사 활동은 가능하며, 학과에서 규제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재학 중 강사활동은 개인의 선택입니다.


3. 요가과는 총24명 정원이며, 분반은 없습니다.


4. 자취, 기숙사, 통학 여부는 개인 사정에 따라 선택하셔야 하며, 현재 1,2학년 기준 통학이 많으며,

   부산에서 통학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5. 한 학기당 교재비는 10만원 미만입니다.


6. 학년 별 1등일 경우 전액 장학금 지급됩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장학금 제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학과 특성상 연령대는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입학하는 학생부터 2,3,4,50대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8. 1) 학과 분위기는 각 기수마다 특색이 있으므로 정확한 답변은 어려우나, 

     요가과 인원수가 많지 않고 연령대가 다양하여 서로 배려하고 보완하며 좀 더 인간적이고 따뜻한  

     분위기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2) 학과 행사는 대체로 매년 비슷하며, 외부강사를 초대하여 이루어지는 특강등이 있으며, 

     이는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행사이며, 학과 자체의 가장 큰 행사로는 졸업작품발표회가 있습니다.

     해당 년도에 따라 변동 가능합니다.

    3) 학과 동아리는 '요가저널릴라 락슈미' 가 있으며, 외부 행사 시 요가시연을 주고 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현재는 외부 활동은 하고 있지 있으며, 현재 1학년 대상으로 동아리활동은 진행되고 있습니다. 

    

9. 현장실습은 2학년 하계방학 시 이루어지며, 선택사항입니다.


10. 국제교류프로그램은 참가 조건(토익및성적등)이 되는 지원자를 모집하여, 합격자에게 지원됩니다.


11.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2024년 2월 23일(금) 예정입니다.


12. 과제 및 조별 과제는 있으며, 과목마다 상이하며, 매학기 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제 뿐 아니라 온라인 수업이 있음으로 PC 또는 노트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3. 입학 전 가까운 요가센터에서 요가 수련 경험을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졸업생 운영센터 < 취업·진로 < 요가과 (ch.ac.kr)

   위 링크(클릭)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궁금한 부분에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